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롤 블리츠(Blitz) 프로그램 사용 방법

by Jaspers 2020. 3. 11.

이번 포스팅에는 룬을 자동으로 설정해주고 아이템 빌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리그오브레전드(롤) 블리츠(Blitz)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P GG나 Fow를 이용하여 룬과 아이템 빌드를 수동으로 밎추시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Blitz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위의 작업을 자동으로 해 줍니다. 물론 전적 검색과 챔피언 정보 검색도 가능합니다.

 

https://blitz.gg/

먼저 블리츠 공식 사이트에서 Blitz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블리츠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롤을 실행하면 클라이언트와 닉네임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기본 설정을 해 줍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기본 경로에 설치하지 않았다면 설치 경로를 따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소환사 주문 자동 적용을 하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본 점멸 위치인데요,

우리나라의 롤 유저들은 D점멸보다 F점멸을 많이 쓰는데 블리츠의 기본 점멸 위치는 D에 있습니다. 자신이 F점멸을 쓴다면 기본 점멸 위치 설정을 F점멸로 바꾸면 됩니다.

 

물론 아이템 빌드와 자동 룬 적용, 주문 자동 적용을 하고싶지 않으면 설정에서 끌 수도 있습니다.

오버레이 메뉴에서 특정 티어나 프로게이머와 분당 CS량을 비교할 수 있는 CS 오버레이와 스킬 순서를 보여주는 스킬 오버레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기본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챔피언을 선택하면(픽 박기) 자동으로 룬과 소환사 주문이 선택됩니다.

 

주의사항
챔피언 선택 중이나 게임 실행중에 Blitz 프로그램을 끄지 마세요. 블리츠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게임이 실행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아이템 빌드와 스킬 빌드, AD/AP 피해량 비율도 나옵니다. 일반전이나 랭크전에서는 팀원의 목록, 팀원 하나하나의 플레이 특징, 팀원의 티어가 나옵니다.

 

게임에서 상점에 들어가면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추천 빌드가 뜨지 않고 블리츠 추천 빌드가 뜨게 됩니다. 왼쪽부터 구매해주세요. 최종 아이템 빌드는 상대 챔피언을 보고 구매해주세요.

 

자신의 라인이 정글이 아닌 경우 다른 라인 추천 빌드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설정에서 CS 오버레이를 설정한 경우 Tab 버튼을 누르면 CS 오버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상하게도 스킬 오버레이는 동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Blitz 프로그램으로 룬 자동 설정과 상점에서 아이템 빌드 자동 추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챔피언을 플레이할때마다 매번 사이트에서 룬을 찾으면서 설정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Blitz 프로그램은 라이엇의 규정을 준수하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