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신규 클라이언트 북미서버 접속, 한글 패치 방법

by Jaspers 2019. 11. 24.

리그오브레전드가 신규 클라이언트로 업데이트되면서 북미서버 접속이 더 쉬워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신규 클라이언트에서 북미서버 접속 방법과 북미서버에서 한글 패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시키고 한국 계정이 아닌 북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롤이 잘 실행되었다면 종료해줍니다. 이때는 영어로 나와야 정상입니다.

실행 커멘드 설정

리그오브레전드 설치 폴더로 갑니다. 기본경로는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입니다.

설치 경로 안에서 'LeagueClient.exe' 를 찾고 마우스 우클릭 해서 바로 가기 만들기를 해 줍니다.

방금 생성한 LeagueClient 바로 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대상 부분에 ' --locale=ko_KR' 을 추가합니다. -- 앞에 띄어쓰기 꼭 하셔야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설치하실 때 기본 경로에 설치하신 분들은 

"C:\Riot Games\League of Legends\LeagueClient.exe" --locale=ko_KR

이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이 안 되는 경우

2021년 현재 위의 방법으로 한글패치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위의 방법이 안 된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C:\Riot Games\League of Legends\Config" 경로에 들어가서 "LeagueClientSettings.yaml" 파일을 찾아줍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에서 메모장(또는 텍스트 에디터)을 선택합니다.

globals 아래에 있는 locale 부분만 ko_KR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한글패치 적용 화면

 

이제 로그인 화면이 한국어로 바뀌었습니다. NA(KO)로 뜨네요. 업데이트 이후로 가입된 계정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지역설정이 됩니다.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위의 화면처럼 폰트가 이상하게 뜬다면 종료 후 재시작 해주세요.

 

한국 서버로 플레이한 후 다시 북미 서버로 플레이하면 북미서버 한글패치가 풀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2021-04-10 마지막 수정

댓글